서비스 할 때 헛 손질은 다시? > 배드민턴 이야기

본문 바로가기

  • 공지사항
  • 대회소식
  • 셔틀콕이야기
  • 질문과답변
  • 포토갤러리
  • 로그인하세요
    TOP
    배드민턴 이야기

    배드민턴정보 | 서비스 할 때 헛 손질은 다시?

    페이지 정보

    작성자 김상훈 작성일13-04-12 14:50 조회16,818회 댓글5건

    본문

    배드민턴 예찬(4)  서비스할 때 헛손질은 다시?


    모든 스포츠에는 규칙이 있다이 규칙은 해당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이 지켜야 하는 것이다규칙을 지키지 않는 다면 게임이 성립할 수 없다배드민턴도 예외는 아니어서 여러 가지 규칙이 있다배드민턴 10년 경력이면서도 가끔은 헷갈리는 경우가 많다그래서 골라봤다각자의 경우에 의견을 댓글로 달아서 얼마나 배드민턴 규칙을 알고 있는지 점검해 보자.

     

    1.       서비스할 때 헛손질을 하는 경우 서비스를 다시 해도 된다.

    2.       서비스를 할 때 서비스하는 사람보다 먼저 움직이면 반칙이다.

    3.       서비스를 받는 사람이 준비를 하고 있지 않을 때 서비스를 하면 반칙이다.

    4.       셔틀콕을 치는 순간만 네트를 넘지 않으면 라켓이 네트를 넘어가도 반칙이 아니다.

    5.       라켓에 셔틀이 두 번 맞는 경우 반칙이다.

    6.       네트 앞에서 라켓을 들어 상대방 셔틀을 막는 것(일명 블로킹)은 반칙이다.

    7.       랠리 중 셔틀의 깃과 머리 부분이 분리 되었다면 머리를 기준으로 한다.

    8.       셔틀이 자신의 코트 쪽 네트에 걸려 매달려 있으면 안 넘어간 것이고상대편 코트 쪽으로 넘어가서 네트에 걸려 있으면 넘어간 것으로 본다.

    9.       경기 중 큰소리로 고함을 지르는 것은 반칙이다.

    10.   서비스 순서를 잘못한 경우 반칙이다.

     

    100점 만점에 몇 점을 맞을 수 있을까?

    댓글목록

    조이님의 댓글

    조이 작성일

    1번은 포인트를 잃은것이고
    3번은 "렛" 이라 부르고 다시 서비스함
    나머지는 다 맞음

    김상훈님의 댓글

    김상훈 댓글의 댓글 작성일

    스매시 하면서 기합 넣는 경우?

    무궁화클럽님의 댓글

    무궁화클럽 작성일

    1번일 경우 그러면 다시 해도 된다가 아니잖아요?

    잘하고픈주니님의 댓글

    잘하고픈주니 작성일

    1,3,6,9번 X이고 나머진 O 인거같네요~

    김상훈님의 댓글

    김상훈 댓글의 댓글 작성일

    6번 블로킹 동호인들 경기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장면.... 반칙이라는 설이....^^


   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원격지원서비스 Copyright © www.badmintongame.co.kr All rights reserved.

    TEL. 033-766-3413 FAX. 033-766-3412 강원도 원주시 앙월길 11-10 1층 주식회사 웹크래프트
    대표이사:김상훈 사업자등록번호:224-81-20144 개인정보관리책임자:김상훈

  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